2017년 12월 26일 화요일

Unity - Layers



[Sprite Renderer]


생성된 Layer는 스프라이트를 배치할때 사용한다. 배치된 Layer의 순서대로 화면에 그리게 된다.


Sprite Renderer 컴포넌트에는 Sorting Layer를 지정할수 있다.

Sprite
표시되기 원하는 스프라이트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Color
컬러값을 지정합니다. Default는 흰색입니다.

Flip
X(좌우), Y(상하)로 반전하여 그립니다.

Material
스프라이트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Sorting Layer
스프라이트 레이어 그룹을 설정합니다. 그룹 내에서 렌더링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Order in Layers
같은 레이어 그룹 내에서 숫자가 낮을수록 먼저 렌더링됩니다 .(같은order라면 z포지션의 영향을 받습니다.)


Layer를 잠그면 씬뷰에서 레이어가 선택되지 않습니다. 스프라이트를 배치할 때 잠금기능을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출처 : http://bbangdeveloper.tistory.com/entry/Sorting-Layer-설정 [빵개발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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